[세부 여행] 제이파크 리조트 막탄스윗룸 후기와 장단점

제이파크-리조트-후기와-장단점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후기와 장단점을 공유하려고 해요. 세부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제이파크 리조트. 이 곳은 가족들이 머물기 좋은 리조트로 인기 곳이죠. 저도 2023년 8월 50~60대 부모님과 함께 이 곳에서 3박 동안 머물렀는데요. 내돈내산, 제가 직접 경험한 후기이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숙소 선택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부의 리조트 위치 지도

세부시티 옆의 막탄섬은 아름다운 해변이 있어서 그 주위로 고급리조트들이 모여있어요. 아래의 지도는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가는 리조트 위치를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호텔, 리조트가 있지만 좀 크고 많이 이용하시는 리조트 위주로만 표시했어요. 


세부-리조트-위치-지도
세부의 리조트 위치 지도


이 중에서 저는 제이파크 리조트,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코스타벨라 리조트를 이용해 본 적이 있어요. 오늘은 제이파크 리조트 후기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릴게요.


숙소 예약 방법: 제이파크 아일랜드 홈페이지에서 예약

제이파크 리조트를 예약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저 역시 아고다에서 먼저 검색을 해보았지만, 저는 여행일정 임박하게 숙소를 검색했던 상황이어서 남아있는 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한국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어요. 여행 싸다구 같은 각종 국내 여행 대행사를 통해 예약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도 있지만, 저는 기간도 임박하고 조금 더 믿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답니다.

제이파크-리조트-한국-홈페이지
제이파크 리조트 한국 홈페이지


막탄 스윗, 룸 컨디션

제가 예약한 방은 막탄 스윗룸이었어요. 막탄 스윗 오션뷰는 5만원 정도 더 비쌌습니다. 하지만 제가 고층에 방을 배정받아서 답답한 느낌은 전혀 없었고 막탄의 도시반 시골반 뷰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복도를 나가면 제이파크와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뷰가 보여서 뷰에 대한 갈증은 싹 해소되더라구요. 세부적인 룸 컨디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룸 이름: 막탄 스윗룸(Mactan Suite)
  • 규모: 76㎡(23평)
  • 구성: 침실 1개, 거실 1개, 욕실 1개, 화장실 2개
  • 시설: TV 2대, 화장대 겸 책상 1개, 싱크대, 금고
  • 기준 인원: 성인 2명 + 아동 2명(아동 12세 이하, 144개월까지 인정)
  • 최대 인원: 성인+아동 최대 5명까지(성인 최대 3인, 아동 최대 3인)
  •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12시

제이파크-리조트-막탄-스윗룸
제이파크 리조트 막탄 스윗룸


저는 성인 3명이었기 때문에 엑스트라 베드를 추가했는데, 엑스트라 베드 역시 굉장히 편안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었어요. 참고로 제이파크의 룸들은 카펫바닥과 타일바닥으로 나뉘어져있어요.. 타일바닥은 저층, 카펫바닥은 고층에 위치해 있어서 체크인 시 원하는 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펫룸에 묵었는데 처음에는 약간 꿉꿉한 냄새가 나는 듯 했지만 엄청 신경쓰이거나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제이파크 리조트의 장점

접근성 최고, 리조트 내외에 다양한 상점 위치

접근성부터 말해볼게요. 제이파크는 막탄 마리바고 지역의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큰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요. 몽키트리 같은 기념품 샵, 한식당, 메트로마트, 네일샵, 마사지샵, 과일가데 등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리조트 밖에 잠깐 나가서 현지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제이파크는 단연 최고에요.


제이파크 리조트 내부에도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조식 뷔페에서도 한식이 나와서 부모님이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한식당 '마루'에서 주문해 먹었던 음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제이파크는 규모가 큰 만큼 투숙객도 정말 많은데요, 가장 큰 식당인 아발론 외에도 각 식당에서 조식 뷔페를 운영해서 인원이 분산되더라고요. 조식은 식당의 주 메뉴와 관계없이 뷔페로 나오기 때문에 각 숙소에서 가까운 식당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발론 가장 음식종류가 많았어요. 


또 제이파크 리조트 내에 '카라스파'라고 고급 마사지샵이 있는데 정말 강추합니다.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서 의사소통이 편리했고, 저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갔어요. 미리 예약하시면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카라스파는 외부에서도 일부러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세부의 여러 곳에서 마사지를 받았지만 마사지 중에 나도 모르게 잠들었던 곳은 카라스파가 유일했어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

제이파크 리조트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파도물과 튜브를 타고 즐기는 물놀이 어트랙션, 해변 모양으로 꾸며놓은 비치풀, 어린이와 유아가 물놀이 할 수 있는 수심낮은 수영장, 해적선 스타일의 어드벤처 풀, 짜릿한 슬라이드까지. 물놀이에 필요한 타올, 구명조끼, 튜브를 대여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물놀이 용품을 가져온다면 바람 넣을 에어건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제이파크 메인 수영장에서는 매일 저녁 7시에 불쇼도 하니까 놓치지 마세요!


수영장 뿐만 아니라 제이파크에는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요. 제이파크 규모만큼 이 해변도 길어서 바닷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산책, 모래놀이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물고기도 많고 안전한 해변가라 스노클링 하기도 좋다. 스노클링 장비도 무료로 대여해주니 꼭 이용해보세요.


제이파크-리조트-내부-시설-지도
제이파크 리조트 내부 시설 지도



친절한 서비스, 좋은 룸 컨디션

제이파크의 직원들은 정말 친절해셔 제 마음이 다 따뜻해졌어요. 리셉션에서부터 만나는 리조트 곳곳에서 만나는 모든 직원들이 항상 미소로 먼저 인사해주고, 요청사항도 신속하게 처리해줬어요. 룸 또한 거실과 방이 분리되어 있어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기도 좋았습니다. 배달음식을 먹을 때도 주방 공간이 따로 있어서 정말 편리했고 넓은 공간에 편한 침대까지 가족들 모두 숙면하고 정말 잘 쉬었어요.



제이파크 리조트의 단점

너무 많은 한국인

제이파크 리조트의 단점은 너무 많은 한국인이 있다는 점이에요. 제 생각에는 투숙객의 90% 이상 한국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외국에 왔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마치 한국의 큰 리조트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가장 큰 단점은 아침에 일찍 나온 부지러한 한국인들이 타올로 썬베드 자리를 맡아놓고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내가 이용할 썬베드 사용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그래서인지 일부 투숙객들은 썬베드를 포기하고 아예 돗자리를 깔고 자리를 잡으시더라고요. 썬베드 관련해서는 기본적인 매너를 다들 좀 지켜주면 좋겠어요.


숙박 동에 따라 천차만별

저는 로비 근처 A동에 머물렀는데 이곳은 식당, 수영장, 흡연 구역과 모두 가까워서 매우 편리했어요. 또 수돗물도 깨끗해서 가져간 샤워기 필터 색깔이 3일 내내 변하지 않더라고요. 그러나 최근에 지어진 G동에서는 여전히 녹물이 섞여 나온다고 하니, 샤워기 필터는 꼭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수영장 수질이 별로

수영장 수질이.... 정말 안 좋았어요. 수영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너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수영장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나보니 시야가 뿌옇게 보여서 들어갔을 때 깜짝 놀랐어요. 수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영징 보다는 해변에서 수영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도 제이파크 리조트 추천!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는 성인 가족이든 아이들 동반한 가족이든 가족여행에 최고인 숙소인 것만은 정말 틀림없어요. 저의 가족도 제이파크 리조트에서의 좋은 기억 때문에 나중에 또 세부여행을 갈 정도였거든요. 여행에서 숙소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비싸지만 제이파크를 추천합니다. 




[세부의 다른 리조트에 대한 후기도 확인해보세요!]


ALMI

직접 겪은 생생한 여행경험과 캠핑후기, 여행꿀팁을 공유합니다. 2025년에서는 스위스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해요. 유익한 수다 함께 나눠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