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워터 마리바고 비치 리조트에서 직접 숙박했던 후기와 느꼈던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편의성 이 포스팅에서는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라고 부를게요. 이 곳은 세부를 여행하는 한국인분들이 가성비 리조트로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제이파크가 신식 콘도 느낌이라면 블루워터 마리바고는 단층 건물들로 구성되어 조금 더 현지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저는 2024년 8월에 50~60대 부모님과 함께 세부로 4인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이 때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에 2박 숙박했답니다.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위치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리바고 지역에 위치하는 리조트에요. 리조트 입구와 메인 도로와의 거리가 아주 가까워서 걸어서 리조트 밖을 나가기가 쉬워요. 트라이시클이나 택시비를 아낄 수 있겠죠? 제이파크 리조트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제이파크 인근까지 가지 않아도 웬만한 배달음식은 다 주문가능하고 픽드랍 서비스 이용에도 지장이 없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아요!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위치 |
숙소 예약 방법: 아고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제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애용하는 아고다 홈페이지에서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를 예약했어요. 조식 포함해서 2박에 662,000원에 예약했습니다. 1인당 1박 가격으로 계산하면 82,750원이네요. 이 가격이 8월 초 극 성수기 가격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정말 가성부 리조트인거죠!
디럭스룸, 룸 컨디션
- 룸 이름: 디럭스룸 2층, 조식포함
- 규모: 28㎡
- 구성: 침실 1개(더블베드 2개, 무료로 엑스트라 베드도 이용가능), 욕실 1개
- 내부 시설: TV, 옷장, 냉장고, 금고, 탁자 및 의자, 발코니
- 외부 시설: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헬스장, 음료바와 식당 등
- 기준 인원: 성인 4명
- 최대 인원: 성인 4명
-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11시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디럭스룸 내부 |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디럭스룸 발코니뷰 |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의 장점
넓은 객실과 발코니
좋은 접근성
아메리카노 맛집, 알레그로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레스토랑, 알레그로 |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의 단점
객실 미닫이 문과 열쇠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는 다른 리조트와 다르게 카드키가 아닌 열쇠를 줍니다. 그것도 하나만요... 그래서 가족들이 각자 뿔뿔히 흩어질 경우, 먼저 숙소로 돌아오는 사람이 열쇠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번거로운 점이 있었어요. 카드키는 여러명이 나눠 가질 수 있는데 열쇠는 하나뿐이라 그럴 수 없었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 낯설었던 것이 미닫이 문이었어요. 미닫이 문을 열면 방충망
미닫이 문이 또 하나 나타납니다. 그런데 열고 닫을 때 마다 한쪽문이 반동으로
튕겨서 제대로 착 잘 닫히지가 않더라고요.
그 틈새로 모기가 들어올 수 있으니
문을 밀고 닫을 때 조심스러웠어요.
저는 2층이라 괜찮았는데 1층이 숙박한다면 발코니가 그냥 길가에 오픈 되어
있어서
프라이버시 보호가 전혀 안 됩니다. 이 부분은 단점으로 느껴졌어요.
앉아 쉴 곳이 부족
제가 숙소를 잡을 때 정말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마지막날 0.5박 숙소였어요. 마지막날까지 숙소를 예약할지 아니면 체크아웃 후 공항가기 전까지 리조트에 머무를지 엄청 고민했거든요. 아무래도 부모님을 모시는 여행이라 돈이 조금 아깝더라도 1박을 더 잡았는데 정말 신의 한 수였습니다.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는 부지가 넓은 리조트이지만 그만큼 건물과 시설물이 많아서 생각보다 앉을 곳이 마땅치 않더라고요. 수영장과 해변 근처의 썬베드가 다였고, 썬베드는 아무래도 수영장 이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해야 하니 그 외에 시간을 보낼만한 쉴 곳이 없었어요. 물론 레스토랑이나 해변의 바를 이용하면 앉아있을 수 있지만, 시간 한계가 있잖아요. 이 부분은 코스타벨라 리조트랑 비교했을 때 많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내부 지도 |
아쉬운 수영장과 비치
저는 물좋아 인간이라 수영장과 해변이 숙소를 평가하는데 크게 작용하는 편입니다.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는 수영장은 여러 개가 있었지만 그만큼 이용객이 많아서인지 수질이 좋지는 않았어요. 저는 괜찮았지만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몸에 두드러기처럼 발진이 올라왔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프라이빗 비치는 인공해변이라 물이 얕은 편이라 스노클링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아요. 또 저녁이면 물이 빠져서 예쁘지가 않습니다. 또한 탁 트인 바다가 아니라서 해변이지만 뷰가 조금 아쉽긴 했어요.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프라이빗 비치 |
저의 블루워터 마리바고 숙박 후기 어떠셨나요? 아쉬운 점들이 있긴 하지만 위치나 가성비로 보았을 때 충분히 숙박할만한 가치는 있는 리조트였어요. 세부 리조트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세부의 다른 리조트에 대한 후기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