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말과 11월초에 걸쳐 또 세부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막탄 뉴타운에 숙소를 잡았거든요. 그래서 숙소와 가장 가까웠던 막탄 뉴타운 비치는 이틀 연속 이용했었어요. 막탄 뉴타운 비치에 대한 생생한 후기 바로 알려드릴게요!
막탄 뉴타운 비치 이용요금
원래 막탄 뉴타운 비치 이용요금은 메가월드 레지던스, 사보이호텔, 벨몬트호텔 투숙객들에게는 무료였죠. 하지만 2024년 10월 25일부터 1인당 350페소로 유료화되었답니다. 저도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 급하게 연락을 받고 아쉬웠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입장료
막탄 뉴타운 비치의 이용요금은 In-house guset 요금과 Walk-in guest 요금 2가지로 나뉩니다.
-
In-house Guest 요금: 메가월드 레지던스(원 퍼시픽,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 등), 사보이호텔, 벨몬트호텔에 숙박하시면 인하우스 게스트로 간주되며
입장료는 1인당 350페소입니다.
-
Walk-in Guest 요금: 데이유즈와 같은 개념이에요. 막탄 뉴타운에
숙박하지 않는 경우라면 워크인 게스트에 해당합니다. 요금은 요일에 따라
달라요.
- 월~목요일: 1,088페소 (런치 뷔페 포함)
- 금~일요일: 1,288페소 (런치 뷔페 포함)
비치타올 대여
비치타올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ID카드(여권)을 맡겨야 해요. ID카드 1개당 타올 2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올을 대여하기 위해 여권을 꼭 챙겨오는 걸 추천드려요. 수영장과 바다를 이용할 때 큰 비치타올이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카드결제 가능 여부
막탄 뉴타운 비치 리셉션 데스크 뿐만 아니라 모든 내부 부대시설에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막탄 뉴타운 비치 운영시간
막탄 뉴타운 비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저는 일요일과 월요일에 방문했었는데, 주말이 정말 사람이 많더라구요. 오후 느즈막히 갔더니 그늘이 있는 썬베드나 오두막은 자리가 아예 없었고 바다에도, 수영장에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최대한 평일에 가시는 걸 정말 추천드려요. 월요일에 갔을 때는 무료 음료 쿠폰도 제공되거든요. 그리고 사람도 적어서 훨씬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어요. 저도 수영장에서만 3시간, 바다에서는 2시간 정도 있을 정도로 아주 제대로 여유를 만끽하고 왔답니다.
막탄 뉴타운 비치 가는 방법
막탄 뉴타운 비치로 가는 방법은 간단해요. 메가월드의 가장 안쪽에 위치한 벨몬트 호텔을 지나 쭉 직진만 하면 됩니다. 사보이호텔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가 있긴 하지만 배차시간이 길고, 충분히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거리였어요. 그냥 직진만 하면 막탄 뉴타운 비치 입구가 보입니다.
입구에서 가드들이 간단하게 가방검사를 해요. 막탄 뉴타운 비치 내부에는 물 외에 외부 음식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가방검사가 끝나면 가드들이 리셉션 데스크로 안내해줍니다. 여기서 이용요그믈 지불하면 팔에 팔찌를 채워줘요. 이틀 연속으로 갔을 때 다른 색 팔찌를 채워주는 것을 보니 매일 팔찌 색깔이 달라지는 듯 했어요.
막탄 뉴타운 비치 부대시설
수영장
수영장이 정말 예쁩니다. 해변과 가장 가까운 수영장 끝으로 가면 마치 인피니트 풀처럼 보여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와요. 인생샷은 꼭 여기서 찍으세요!!! 여기서 내려다 보디는 바다 뷰가 정말 너무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경치를 즐기고 있더라구요.
수친자로서 깨끗한 수질에도 감동했습니다. 수심은 제 키가 161cm인데, 수심 가장 깊은 곳이 제 턱 끝 정도 왔어요.
풀 바도 있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대부분의 칵테일은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여서 아쉬웠어요. 다만 매일 운영상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먹존
수영장 옆에는 해먹존이 있어서 수영 후 잠깐 쉬어가기 좋아요. 해먹 위에 오두막 안에 누워 독서하거나 잠시 눈을 붙이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맑은 세부 하늘을 보면서 살랑살랑 바람을 느끼며 누워있자니 천국이 따로 없었어요. 해먹존도 꼭 여유롭게 즐기시길 강추드립니다.
비치
비치는 생각보다 산호가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수심이 얕은 곳에서도 크고 작은 물고기들이 잘 보였어요. 다만, 바닥에 돌이 많으니 맨발보다는 아쿠아슈즈를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깊은 곳 근처 라인에서는 물뱀도 봤어요. 깊은 곳에서는 꼭 조심하세요!
깊은 곳으로 들어갈수록 더 많은 물고기와 산호들이 있어서 볼거리가 더 많았어요. 바닥에는 소라도 많더라고요. 저는 현지인 친구와 같이 갔는데, 친구가 소라를 많이 잡아서 저녁에 삶아먹기도 했습니다.
레스토랑
막탄 뉴타운 비치에서는 외부 음식을 반입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식음료는 내부에서 해결해야 해요. 저는 수영 후 허기를 해결하기 위해 비프 샌드위치를 먹어봤는데요. 불고기 샌드위치처럼 맛있었어요. 감자튀김도 넉넉하게 나와 다 먹고나니 아주 배불렀습니다.
막탄 뉴타운에 숙소가 있어서 머무르신다면 막탄 뉴타운 비치는 꼭 들려보세요. 유료로 입장료가 생기긴 했지만 반나절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만큼 깔끔하고 예쁘게 잘 가꾸어져 있답니다. 세부 가면 바다 물놀이는 꼭 해야하잖아요. 숙소 수영장이 갑갑했다면 막탄 뉴타운 비치를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