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여행] 막탄 뉴타운 -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 1주일 숙박 후기

원-맨체스터-플레이스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걸쳐 6박 8일 간 세부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 때 제가 묵었던 숙소는 막탄 뉴타운에 위치한 'One Manchester Place(원 맨체스터 플레이스)'입니다. 거의 일주일동안 머물면서 아주 만족스러웠던 숙소여서 자세한 후기 공유해볼게요!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를 선택한 이유

이전 제 포스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예전에 세부를 여행할 때는 제이파크 리조트, 코스타벨라 리조트, 블루워터마리바고 리조트 등 모두 리조트에서만 숙박을 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세부의 콘도, 세부의 에어비앤비를 경험해보고 싶었어요

이번에는 저 혼자 가는 여행이어서 리조트처럼 큰 방이 필요하지 않았고, 적당한 크기에 저렴한 가격인 숙소를 찾아 비용을 아끼려는 목적도 있었어요.

그리고 이전에 여행할 때는 막탄 뉴타운을 한 번도 못 가봤거든요. 막탄 뉴타운이 분위기도 좋고 먹을거리도, 놀거리도 많다는 소문을 듣고 이번에는 막탄 뉴타운을 제대로 즐겨보자 싶어서 막탄 뉴타운 쪽 숙소만 탐색했어요.

사실 에어비앤비는 예약을 확정하기 전까지 정확히 위치가 어디인지 알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저도 예약하고 나서야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라는 것을 알았어요. 제가 검색할 당시 여기가 숙소가 가장 저렴했어요. 또한 호스트의 에어비앤비 운영경력이 길었고, 후기들이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결과적으로 저도 아주 만족스런 후기를 작성한 1인이 되었죠. 호스트가 누구인지는 포스팅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 소개

해당 정보는 제가 묵었던 에어비앤비 객실에 한정된 정보임을 참고해주세요.

기본 정보

  •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오전 11시
  • 최대 수용인원 5인, 게스트 초대 가능(ID 필요)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사보이호텔 맞은 편에 위치(막탄 뉴타운 안쪽에 위치)
  • 에어컨 2개(거실, 침실)
  • 각종 조리도구 비치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는 타워1, 타워2 2개의 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타워1은 투룸 이상의 큰 평수 유닛들이 있고 타워2는 스튜디오 타입, 즉 원룸, 1.5룸 형태의 유닛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비는 타워2 건물 1층에 있어요. 타워2의 2층에는 수영장, 헬스장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들이 모여있는데, 여기에서 타워1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객실 소개

제가 머물렀던 유닛은 타워2의 18층, 제일 꼭대기 층이었어요. 주방, 거실, 방1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혼자 지내기에는 충분히 넓은 공간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말 깨끗했어요. 사실 가기 전에는 벌레나 하수구 냄새를 많이 걱정했는데 벌레는 커녕 모기 한 마리도 보지 못했습니다. 18층에서 아름다운 뷰만 실컷 보고 왔어요.


<침실>

원래 5명까지 숙박할 수 있는 곳이어서 침실은 퀸 사이즈 침대 1개와 여분의 매트리스들이 놓여 있었어요. 매트리스는 숙박 인원에 맞게 세팅됩니다. 침대는 아주 넓고 편안했어요. 처음에는 이불이 너무 얇은 것 아닌가 싶었는데 밤에 에어컨 안 켜고 얇은 이불 덮고 자니 아주 딱이더라구요! 그리고 작은 붙박이장과 옷걸이도 비치되어 있어서 옷을 걸어두기도 좋았습니다. 

침실


<화장실>

화장실은 침실과 붙어 있어요. 호스트가 샴푸, 린스, 비누 각각 1개, 큰 타올 2개, 휴지 1개를 세팅해두었더라구요. 필요한 휴지는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했어요. 수압은 센 편은 아니지만 샤워하기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수질은 좋지 않은지 샤워기 필터가 금방 노랗게 변하더라구요. 매일 필터를 갈아주긴 했어요.


<거실>

거실은 4인용 식탁, 소파, 스마트TV, 오디오가 있었어요. 저는 중간에 현지 친구들을 초대해서 같이 밥을 먹기도 했는데 식탁이 넓어서 함께 식사하기가 좋았어요. 평소에는 책상처럼 사용하기도 했구요. TV는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현지 방송은 나오지 않지만 스마트 TV여서 유튜브, 넷플릭스 연결해서 잘 봤습니다. 소파도 넓고 쾌적해서 낮잠도 많이 잤어요.


거실


<주방>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 중 하나가 주방이었는데요. 전자렌지, 커피포트, 전기밥솥, 냉장고, 각종 조리도구, 그릇, 컵이 완비되어 있어서 음식을 해먹는데 불편한 점이 전혀 없었어요. 심지어 숟가락, 젓가락까지 있어서 내심 감동받았답니다. 

주방 한 켠에는 세탁기도 있는데요. 저는 숙박기간이 길지 않기도 했고 수영복들도 그냥 자연건조 시켜서 세탁기를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주방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 부대시설

원 맨체스터 플레이스의 주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헬스장, 키즈룸, 당구장이 있어요. 모두 2층에 모여있답니다.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비에 가서 얘기하면 입장권 같은 것을 발급해줘요. 그것을 입구에서 내고 이용하면 됩니다. 투숙객들은 모든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수영장만 이용해봤는데요. 수영장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고,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수영장이 꽤 커서 사람들이 많아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수질은.... 좋지도 많이 나쁘지도 않았습니다. 조금 뿌연 정도..? 바닥 타일들이 좀 벗겨진 부분이 많은 건 아쉬웠어요. 

수영장이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두 타워 사이에 위치해서 오후가 되면 그늘이 생긴다는 거에요. 햇빛에 탈 걱정없이 마음껏 수영할 수 있었어요. 숙소에서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서 수영했다가 바로 올라와서 샤워하고 쉬니까 정말 편하고 좋더라구요.


당구장

키즈룸


에어비앤비 호스트 추천

제가 예약했던 호스트는 개인이 아니라 X10이라는 부동산 업체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응대도 정말 빠르고 유닛들이 특히 깨끗하게 잘 관리되는 듯 했습니다. 낮이든 밤이든 언제든 문의 메시지를 보내면 10분 안에 답장이 왔어요. 그것만으로 가기 전부터 아주 신뢰가 가는 호스트였습니다. 

저는 다시 혼자 세부로 여행을 간다면 막탄 뉴타운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이 숙소를 다시 갈 마음이 200% 있어요. 그만큼 아주 만족했던 호스트와 숙소여서 정말 강추합니다. 이 호스트가 여러 유닛을 에어비앤비로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이 호스트에게 예약을 하더라도 제가 묵었던 숙소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에어비앤비-호스트






[세부의 다른 리조트에 대한 후기도 확인해보세요!]


 

ALMI

직접 겪은 생생한 여행경험과 캠핑후기, 여행꿀팁을 공유합니다. 2025년에서는 스위스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해요. 유익한 수다 함께 나눠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